유튜브, 아프리카, 트위치 등의 특정 동영상에서만 소리가 안 나오는 문제

맥주곰

·

2018. 11. 23. 16:13

반응형

동영상 재생에 문제가 있다면 코덱을 설치하거나 플레이어를 바꾸면 대개 문제가 해결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상 재생이 제대로 안 될 경우엔 동영상 자체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을 강하게 의심해봐야 하고요.


그런데 여기에서 말하고자 하는 문제는 위와 같은 것이 아니라 유투브나 아프리카, 트위치 영상을 재생할 때 특정 영상에서만 사운드가 안 들리는 증상입니다. 동일한 사이트에 올라온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어떤 영상은 소리가 잘 나오는 반면, 어떤 영상은 소리가 전혀 안 들리는데 막상 겪게 되면 꽤 당황하게 됩니다.


이 문제가 골치 아픈 이유는 돌발적이고 불규칙이기 때문입니다. 제 경우엔 윈도우10 클린 설치 이후 별다른 설정 변경을 하지 않았는데도 생긴 문제였고, 문제가 발생하는 정확한 패턴을 알 수 없어서 원인을 짐작할 수 없었습니다. 무음 영상인가 싶어서 직접 다운로드해서 확인을 해보면 팟플레이어에서는 소리가 잘 나오더군요.


해결책에 일반적으로 알려진 내용을 함께 기술하겠습니다.

제 경우에는 5번으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1. 볼륨 믹서에서 어플리케이션별 사운드 설정을 확인






2. 브라우저의 문제


  •    브라우저를 방문기록, 쿠키, 캐쉬 등을 삭제.

  •    브라우저 플러그인을 삭제.

  •    전체 설정을 초기화하거나 삭제 후 재설치.




3. 플래쉬 플레이어 업데이트





4. 플레이어 소리 묵음 옵션을 활성화/비활성화 해볼 것.




5. 제어판에서 스피커 구성을 현재 사용 환경에 맞게 변경







간단하죠?

항상 그렇지만, 답을 알고 나면 왜 이걸 진작 몰랐을까라며 자책하게 됩니다.

부디 이 페이지를 방문한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