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ISHARE 캡슐 커피 머신 골든 S1205 언어 설정

맥주곰

·

2024. 4. 6. 17:35

반응형

 

기본 구성품목으로 20개의 캡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얼마 전에 쿠팡에서 캡슐 커피 머신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집에서 일을 하다가 졸릴 때면 가끔 카누나 G7같은 가루 커피를 마시는데, 원두에 신경 쓰기 귀찮아서 캡슐 커피 머신을 하나 사볼까 하던 차 우유 탱크가 달려 있는데도 6만원이 채 안 되는 가격을 보고 덜컥 구입해버렸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DCL-PIXj78

 

브랜드는 "SCISHARE"인데 이게 샤오미 제품이더군요.

 

구입할 때 잠깐 망설이긴 했습니다. 왜냐하면 국내 판매처가 거의 없었고, 제품의 상세 정보를 찾을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모 커뮤니티의 회원님께서 실제로 구입해서 사용해보셨다는 글을 보고 바로 결제를 해버렸습니다. 캡슐만 제대로 추출되어도 본전치기는 되겠다 싶었거든요. 어차피 무슨 캡슐머신을 구입해도 5 ~ 6만원 이상은 할테니까요.

 

그리고 오늘 제품을 수령한 후 광고에 나온 기능들이 그런대로 작동하는 걸 확인했습니다. 저가형 머신의 단점을 가지고 있는가 하면 탑재된 기능이 전혀 엉터리는 아니라는 뜻입니다.

 

제가 캡슐 머신은 돌체 구스토만 사용해봤고, 다른 커피 머신은 30만원 ~ 50만원대의 필립스 제품, 150만원대의 드롱기 머신만 사용해봐서 같은 캡슐 머신끼리 비교하기에는 경험이 부족합니다. 커피맛을 잘 알지도 못하고요. 그래서 제품 평가는 그냥 쓸만하다 정도로 끝내겠습니다.

 

 

중국 제품이라 변환 어댑터를 사용하거나 한국 플러그로 개조해야 합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의도는 제목에 나온 그대로 머신의 언어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함입니다. 대단한 내용은 아니지만, 앞서 언급했던 모 커뮤니티의 회원님은 언어 설정 방법을 몰라서 중국어로 사용하고 계신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혹시나 정보를 찾는 분이 계실까 해서 말이죠. 그냥 이것 저것 눌러보다가 찾은 것이고, 다른 방법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각설하고, 언어 설정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언어는 영어와 중국어만 지원하고요, 언어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일단 설정 모드(가칭)에 들어가야 합니다. 설정 모드에는 "Factory Reset" 같은 메뉴도 있는데 동봉된 설명서에 관련 내용이 있습니다.

 

설명서에는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노브 스위치를 누른 채 플러그를 꽂으라고 하는데 그렇게 해서는 안 되는 것 같고요.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메뉴 버튼을 5초 이상 길게 누르면 아래 이미지처럼 화면에 "pre_heating program"이라는 글자가 뜹니다. 이때 "Language" 항목이 나올 때까지 노브를 돌리고, 해당 메뉴에서 노브를 누르면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앞의 두 항목 이외에도 "Factory Reset" , "Tone Setting" 도 있습니다.

 

 

 

 

 

물이나 커피 양, 온도 등을 조절해서 제 입맛에 맞는 커피를 찾아봐야겠네요.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