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베네수엘라 스토어 대란 관련 취소/환불 받기
맥주곰
·2016. 12. 25. 09:38
2016년 12월 25일 저녁 시간 현재 사용자가 별도로 요청하지 않았더라도 환불 처리되고 있는 중입니다. 주문 상태는
https://account.microsoft.com/billing/orders#/ 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제품 키만 막히고 환불되지 않은 경우도 있으나 순차적으로 처리되고 있는 중이라 몇 시간 후에 다시 확인해보면 될 겁니다.
여러 제품을 같이 결제했는데 일부 제품 키만 활성화했을 경우(즉 아직 키가 막히지 않았다면) 부분 환불되었다고 나오는데, 추후 활성화한 제품마저 취소될지 아니면 예외로 둘 것인지 아직은 모르겠습니다. 아쉽긴 해도 어쨌거나 성탄절 깜짝 이벤트였습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기준을 모르겠지만 등록되지 않은 오피스의 제품 키를 막는 중이라고 합니다.
제 생각에 아무래도 제품 키를 우선 막은 후 일괄 결제 취소를 할 것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약관 위반을 근거로 환불 불가의 입장을 고수하지는 않을 것 같고, 여러 개의 제품을 한 번에 결제한 경우도 있으니 굳이 오피스만 막은 채 윈도우와 구분해서 재결제를 유도하는 번거로운 일도 하지 않을 것 같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제품 키 중고거래는 하지 말아야 하겠지요.
☞ 취소 절차
1 다음 주소 https://support.microsoft.com/en-us/accessibility/disability-answer-desk 로 접속
2 - A 화면의 Chat with us 클릭
2 - B 혹은 https://www.microsoftstore.com/store/msusa/en_US/home 에 접속해서 Talk to an expert 클릭
3 대기열이 길 경우 지역을 변경해서 다시 채팅 접속
4 상담 시작 후 주문 번호(베네수엘라 스토어 접속 후 Número de pedido 확인)를 불러주고 환불 절차를 밟음.
5 영어로 해야 하니 요즘 성능 좋은 구글 번역기를 이용해서 몇 문장 만들어두고 진행하면 편합니다.
6 결제 프로세스가 진행 중일 경우에는 절차 완료 이후 환불 문의를 해야 하며, 환불 기간은 최장 2주입니다.
2016/12/24 - [컴퓨터] - MS 베네수엘라 스토어 대란
2016/12/24 - [컴퓨터] - 베네수엘라 MS오피스(Visio, Project 포함)를 한글로 설치(계정 귀속)하는 방법
2016/12/26 - [컴퓨터] - 마이크로소프트 베네수엘라 대란 관련 공식 메일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AMD Fluid Motion 대체 DmitriRender(팟플레이어 설정 방법) (6) | 2017.02.09 |
---|---|
마이크로소프트 베네수엘라 대란 관련 공식 메일 (0) | 2016.12.26 |
MS 베네수엘라 스토어 대란 (0) | 2016.12.24 |
베네수엘라 MS오피스(Visio, Project 포함)를 한글로 설치(계정 귀속)하는 방법 (0) | 2016.12.24 |
스피커 내장형 모니터를 듀얼로 사용할 때의 사운드 출력 (6) | 2016.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