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베네수엘라 스토어 대란 관련 취소/환불 받기

맥주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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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12. 25. 0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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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12월 25일 저녁 시간 현재 사용자가 별도로 요청하지 않았더라도 환불 처리되고 있는 중입니다. 주문 상태는

https://account.microsoft.com/billing/orders#/ 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제품 키만 막히고 환불되지 않은 경우도 있으나 순차적으로 처리되고 있는 중이라 몇 시간 후에 다시 확인해보면 될 겁니다.


여러 제품을 같이 결제했는데 일부 제품 키만 활성화했을 경우(즉 아직 키가 막히지 않았다면) 부분 환불되었다고 나오는데, 추후 활성화한 제품마저 취소될지 아니면 예외로 둘 것인지 아직은 모르겠습니다. 아쉽긴 해도 어쨌거나 성탄절 깜짝 이벤트였습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기준을 모르겠지만 등록되지 않은 오피스의 제품 키를 막는 중이라고 합니다.


제 생각에 아무래도 제품 키를 우선 막은 후 일괄 결제 취소를 할 것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약관 위반을 근거로 환불 불가의 입장을 고수하지는 않을 것 같고, 여러 개의 제품을 한 번에 결제한 경우도 있으니 굳이 오피스만 막은 채 윈도우와 구분해서 재결제를 유도하는 번거로운 일도 하지 않을 것 같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제품 키 중고거래는 하지 말아야 하겠지요.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적인 입장이 나올 때까지 지켜보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현재 대응책을 내부에서 논의하는 중이라는 말도 있으니까요. 제품 키를 막은 후 환불 진행 동의를 구하는 메일을 보낼 거라는 상담원의 말도 있지만 답변 내용이 상담원마다 달라서 아직까지 정확히 어떻다라고 말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카드로 해외 결제한 경우 결제 금액과 결제 취소 후 돌려받는 금액의 차이, 즉 환차손이 발생할 수 있으니 그럴 경우에는 은행이나 카드사에 연락해서 돌려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 취소 절차



 1  다음 주소 https://support.microsoft.com/en-us/accessibility/disability-answer-desk 로 접속



 2 - A  화면의 Chat with us 클릭





 2 - B  혹은 https://www.microsoftstore.com/store/msusa/en_US/home 에 접속해서 Talk to an expert 클릭




 3  대기열이 길 경우 지역을 변경해서 다시 채팅 접속



 4  상담 시작 후 주문 번호(베네수엘라 스토어 접속 후 Número de pedido 확인)를 불러주고 환불 절차를 밟음.



 5  영어로 해야 하니 요즘 성능 좋은 구글 번역기를 이용해서 몇 문장 만들어두고 진행하면 편합니다.



 6  결제 프로세스가 진행 중일 경우에는 절차 완료 이후 환불 문의를 해야 하며, 환불 기간은 최장 2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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