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3258 윈도우10 오버클럭

맥주곰

·

2015. 9. 17. 20:22

반응형

 






*윈도우10 Threshold 2/TH2 업데이트로 이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합니다.




 

 

윈도우의 마이크로 코드 업데이트로 인해 G3258과 B85(및 그 이하)보드를 사용할 경우 윈도우10 설치가 안 됩니다. 그래서 메인보드 제조사들이 수정된 바이오스를 제공했고, 이 바이오스로 업데이트하면 윈도우10을 설치할 수는 있습니다만 그 대신 오버클럭을 할 수가 없습니다(수정 바이오스가 제공되지 않은 메인보드일 경우 코어1개만 활성화하고 오버클럭을 하지 않으면 설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인텔 문제다 메인보드 제조사 문제다 아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문제다 등등 갑론을박이 있었지만,

아무튼 조만간 패치가 되겠지라며 다들 기대하고 있었는데요.



오늘 다나와의 asrock aswin의 답변을 보니 안 된답니다.

칩셋의 한계랍니다.

상위 칩셋을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뭐...원래 오버 클럭은 상위 칩셋만 가능하다는 정책이었으니 그 동안 편법으로 제공했다고 나오면 할 말이 없긴 하지요.

 

 

 

 

(아래 링크의 상품의견 참조)

http://prod.danawa.com/info/?pcode=2364348&cate1=861&cate2=875&cate3=968&cate4=0#bookmark_cm_opinion 

 

 

 

영문 메일의 내용만으로는 윈도우10에서 B85보드에서 G3258의 오버클럭이 앞으로도 불가능할 것이라 단정할 수는 없을 것 같으나, 게시판 관리자가 다른 답변에서 칩셋의 한계라며 상위 보드를 권유하고 있는 걸 보면 공개하지 않은 메일의 다른 내용이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위 메일은 보드 제조사로서는 마이크로 코드가 개선되지 않으면 취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정도로 이해하면 될 것 같은데요. 달리 말하면, 마이크로 코드 패치가 될 경우엔 향후 문제가 해결될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요?

 

 

 

 

아무튼 소비자의 입장에선 G3258을 오버클럭 때문에 선택했지 아니면 다른 CPU를 구입했겠지요.

나온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제대로 못 쓴다면 열 받는 게 당연하고, G3258을 오버할 상급 보드를 살 돈이라면 차라리 상급 CPU를 사는 게 더 낫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을 테니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조사에서 저렇게 공언을 해버리니 별 수 있나요.

시x시x거리며 윈도우8.1로 돌아갈까 고민하던 찰나 검색을 해보니 오 마이 갓...꼼수가 있더군요.

 

 

 

 

구세주같은 글입니다. 작성자는 복 받으실 겁니다.

 

 

 

*주의 : 따라해서 문제 발생 시 본인 책임!

 

윈도우10 설치 및 7/8.1에서 업데이트한 후 진입하기 전에 WinPe로 부팅해서 mcupdate_GenuineIntel.dl 파일 이름을 수정하는 방법입니다. 만약 바이오스 업데이트 후 윈도우10을 설치해서 사용 중이었다면 그냥 mcupdate_GenuineIntel.dl 파일만 수정해도 됩니다(파일 수정 권한을 줘야 함). 물론 오버 클럭을 하려면 구 버전의 바이오스로 돌아가야 하겠지요. 코어 한 개만 활성화해서 윈도우10을 설치하고 파일을 수정한 후 코어 두 개 모두를 활성화해서 오버 클럭을 해도 된다고 합니다.

 

*권한 설정 방법

 

 

 

수정한 파일의 역할이 뭔지 잘 모르겠지만 오버클럭이 되긴 합니다.

나중에 문제가 생길지도 모르겠는데 일단 되는 게 어딥니까~

 

 

 

 

 

 

 

 

역시 오버를 하니 좋네요. 하지만 g3258이 뿔딱이였다는 건 함정!

 

 

그래도 시스템 파일을 건드려서 찝찝하니 공식적으로 문제가 해결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